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PC와 휴대폰간 문자 교환을 자유롭게 Pass2Phone

휴대폰에서 문자 보낼 때 어떻게하나요? 간단한 문장이라면 그냥 휴대폰에서 문자를 작성해서 보내면 됩니다. 문자 메시지 대신 카카오톡이나 다음의 마이피플, NHN의 라인 등에서 작성해서 보내면 됩니다.


그런데 보내야할 내용이 많아지면 모바일 기기에서 보내기에는 불편합니다.  요즘 많이 팔리는 갤럭시 S3나 갤럭시 노트, 옵티머스 G와 같은 기기들이 화면이 4인치대 5인치대로  화면이 커졌지만 문자를 입력하기에는 아직 PC보다 훨씬 불편합니다.


또한 PC에 작성해둔 내용이 이미 있는데 모바일에서 보내기 위해 휴대폰에서 다시 작성해야한다면 너무나 안타깝지요.


이번에 소개하는 앱은 PC와 모바일 기기간 데이터를 쉽게 주고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PC에서 문자를 작성하고(또는 이미 있는 것을 복사하여 불여 놓아도 되겠죠) 이것을 갤럭시, 아이폰 등의 모바일 기기로 보내어 공유할 수 있는 앱입니다. 


장문의 텍스트를 보내야한다면 PC에서 작성해서 보내면 휴대폰에 그 내용이 나타나고  카카오톡이나 마이피플, 라인,  문자 메시지(SMS)로  친구에게 보낼 수가 있게 됩니다.


소개하는 프로그램은 Pass2Phone입니다.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Pass2Phone으로 검색하면 나타납니다.


Pass2Phone 무료 바로 가기  유료 프로그램 바로가기



그럼 Pass2Phone으로 PC에서 작성한 내용을 친구에게 카카오톡으로 보내볼까요?



1. Pass2Phone 접속하여 내용 입력하기



먼저 Pass2Phone.com에 접속하여 내용을 입력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계정이 있어야하기 때문에 가입을 해야합니다.


이미 작성해둔 내용이 있다면 복사하기 한 후 입력창에 붙이기하면 되겠죠.


2. 문자 입력 후 Pass2Phone을  누릅니다.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알림을 받으려면 하단에 있는 Pass2Phone Push Service를 체크하고 누릅니다.


3. 안드로이드 기기에 Push 알림이 표시됩니다.  설치한 Pass2Phone을 누르면 방금 PC에서 작성한 문자가 나타납니다.




4.  문자 메시지나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위해 Copy를 누릅니다. 내용이 복사되고 이걸 카카오톡이나 문자 메시지에서 붙입니다.

또는 

4.1  Copy  오른쪽에 있는 Share를 누릅니다.


문자 메시지, 카카오톡, 마이피플, 라인 등 공유할 수 있는 목록들이 나타납니다.  목록 중에서 보내고자하는 것을 선택하고 누르면 됩니다.




4에서 1 단계가 줄어들었습니다.




반대로 휴대폰에서 PC로 보낼 때도 마찬가지 방법대로 하면 됩니다.  


1. 앱을 실행하며 내용을 입력하여도 되고

2. 웹 서핑하다가 특정 부분을 보내려한다면 특정 부분을 블록 설정한 후 공유 버턴을 눌러 Pass2Phone을 선택하면 앱에 그 내용이 복사됩니다.


그리고 Pass2Web을 누르면 그 내용이 웹으로 보내집니다. PC에서 로그인하여 들어가면 그 내용이 보입니다.



크롬이나 Firefox를 쓰고 있다면 확장 기능을 설치하여 쉽게 보내고 받을 수 있습니다.


- Pass2Phone Android App Download

- Extension for Chrome Download
- Extension for Firefox Download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쓰려면 직접 Pass2Phone 홈에 접속하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