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T Store 지원 안하는 기기에서 Tstore 무료 어플 다운 받기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는 경우 앱을 다운로드하려면 구글  플레이를 이용하지만  T store를 이용해야할 때도 있습니다.  우리 나라의 경우  SKT 사용자가 많아서인지  구글 플레이에 안 올라온 게임이나 앱이  T Store에만 올라오는 경우도 있고,  T Store에만 무료로 풀리는 어플도 가끔있기 때문이지요. 


T Store의 경우 통신사를 가리지 않습니다. 그래서 SKT  사용자뿐만 아니라  KT나  LG U+ 사용자들도  T Store에 접속하여 어플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전화 인증 방식이기 때문에 나중에  다른 회사나 다른 기계로 바꾸더라도 이미 구입한 앱은 계속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안타까운게 모든 폰에서 다 쓸 수 있는 건 아니라는 겁니다.  전에  LG U+ 단말기를 사용하다가  KT로 넘어왔습니다. 테이크 LTE 일명 테티이라는 기계를 구매하면서였는데 이후로  T Store 앱을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APK까지 구해서 설치를 했지만 사용하려고 하면 오류가 나면서 사용이 안됩니다. 해당 기기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이죠.


갤럭시 시리즈와 같은 폰은 많이 쓰니 지원을 잘 해주지만 테이크와 같은 사용자가 적은 장비까지는 지원을 하지 않나 봅니다. 이미 망해버린 회사라 앞으로 지원해줄 가망도 없어 보입니다.


그런데 T Store의 경우 가끔씩 앱을 무료 다운로드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얼마 전에도 하루 한개 앱을 무료로 다운로드하는 이벤트를 한참 동안 한 후 끝내더니 또 다시 하루 한개 앱을 다운로드하는 이벤트를 합니다.



T Store에 접속이 안되는 테티이와 같은 장비를 가진 사용자는 이와 같은 기회도 사용을 할 수 없으니 매우안타까울 뿐입니다.


하지만  T Store 앱으로 접속을 하지 않더라도 구매는 할 수 있습니다. 무료니까 당연히 구매도 공짜입니다.


 T store를 지원하지 않는 장비를 사용할 때 무료 앱을 받는 방법은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됩니다.


1.   PC로 http://www.tstore.co.kr에  접속합니다.

     -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앱을 이용할 때와 동일합니다.


2. 무료 앱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3. 구매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4. 구매 확인하기



구매 확인하기 창이 뜨면 확인을 누릅니다. 이제 구매한 것이 됩니다.


5. 구매가끝납습니다.  

구매가 된 상태이기 때문에 PC Manager를 지원하는 장비면  PC Manager로 받습니다.

지금 받지 않고 나중에 받기로 빠져 나와도 됩니다.

이미 구매가 된 상태이기 때문에 구매 내역에 올라가 있으니 나중에  T Store 지원하는 장비가 나오면 그 때   T Store 앱에서 다운로드 해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