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윈도 8에서 어떤 백신을 사용할까?

윈도 8이 정식 출시된지 시간이 꽤 지났습니다.  요새는 PC보다 모바일이 인기인지 모바일 기기 출시나 모바일 OS 업데이트 관련 글은 많이 보이는데 윈도 8은 출시 초기에 반짝 글이 올라오더니 요즘은 거의 올라오지 않는군요.


윈도를 설치하면 가장 먼저 설치하는게 백신 프로그램입니다. 윈도 XP나 윈도 Vista, 윈도 7 모두 OS를 설치하자마자 네트워크가 잡히면 백신을 설치합니다.  백신을 설치하지 않으면 인터넷 사이트를 이리 저리 조금 돌아다니다가 특정 사이트에 가서 자기도 모르게 걸릴 수 있으며, 심지어는 아무 작업도 안해도 켜 놓기만해도 바이러스에 걸릴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OS를 설치하고나서 백신을 설치해야하기 때문에 어떤 백신이 가장 성능이 좋은지 문의하는 글이 네이버 지식인에 많이 올라오고, 블로그에는 각종 추천 글들이 많이 올라옵니다.  국산 V3 lite나 알툴즈, 네이버 백신 등 개인이 쓸 수 있는 것들을 많이 추천해 주시더군요.  


요즘은 대부분 알지만 MS에서도 백신 프로그램을 만들어 배포하고 있습니다. 그것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른 회사 제품들이 개인은 무료이지만 기업에서 쓸때에는 유료여서 개인이 회사에서 쓴 경우 단속에 걸릴 수 있는데 비해 MS에서 만든 백신은 기업에서도 쓸 수 있습니다. 단 설치할 수 있는 대수에는 제한이 있습니다. 


MS 다운로드 사이트에가면 백신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데 백신 프로그램 이름은 Microsoft Security Essential 줄여서 MSE라고 합니다. 





MSE 백신 프로그램 다운로드 하러 가기



간단 정보

버전:4.1.0522.0게시 날짜:2012-09-25

이 다운로드의 파일

이 섹션의 링크는 다운로드에 포함된 파일로 연결됩니다. 적절한 파일을 다운로드하십시오.

파일 이름크기
kokr\amd64\mseinstall.exe12.9 MB다운로드
kokr\x86\mseinstall.exe10.6 MB다운로드




MSE가 무료로 뿌려서 성능이 나쁘냐하면 그렇지 않습니다. 오히려 돈주고 판매하는 유료보다 더 우수한 결과를 보이기도 합니다.


단 설치하려면 정품 OS를 사용해야만 합니다.  정품 OS가 아니면 MSE 사용도 불법이 되는 것입니다.


지원 운영 체제를 보면 다음과 같이 나옵니다.


지원 운영 체제: Windows 7, Windows Vista, Windows XP


이상하게 요새 나온 윈도 8(Windows 8)은 MSE 지원 환경에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업데이트가 안되었느냐? 아닙니다.


다운로드를 누르면 다운로드가 됩니다만 설치하면 다음과 같이 나타납니다.





MS에서 무료로 뿌리고 있는 백신 프로그램인 MSE가 윈도 8을 지원 환경에 넣지 않은 이유가 나오지요. 


윈도 8에서 기본 제공하는 Windows Defender에 이미 MSE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윈도 8에서 어떤 백신을 설치해야하나? 


답이 나오죠.


아무 백신도 설치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냥 윈도 설치된 상태로 쓰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