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나도 모르게 유료 결제되고 있는 모바일 ISP

얼마 전에 PC 하드 디스크에 오류가 있어서 부팅이 안되는 상황이 발생하였습니다. 다행이 데이터가 있는 하드 디스크는 이상이 없어서  인텔  SSD를 구매해 OS를 설치했습니다. (이전 글 인텔 SSD 180GB 구매하고 3만원 돌려받자. - 기간 만료)


그와 함께 사용하던 휴대폰도 바꾸어 PC와 휴대폰 모두가 새로 산 것이 되어 버렸네요. 이로 인하여 물건 하나 구매하려고하면 이것 저것 설치하는게 많습니다.


오늘도 지난 번에 오늘 하루 도미노 피자 50% 할인 쿠폰 발급에서 받은 할인 쿠폰으로 피자 주문을 했습니다.  피자도 주문이라  IE 환경에서 구매 시도를 했습니다.  역시나 무얼 이렇게 많이 설치하는지....


맨 마지막에는 결재하려할 때 ISP가 설치되지 않아서 모바일 ISP를 설치하였습니다.  PC에서 발급받아 모바일로 저장하기를 했는데 전에 쓸때 모바일 ISP가 공짜라 아무 생각없이 진행 진행했는데 갑자기 문자가 오더군요. 


안전결제(ISP) (500원)에 가입되었다는 문자 메시지입니다.


헐 ~


아무 생각없이 진행하다가 그냥 한방 먹었습니다.


500원은 한번 내고 끝나는게 아니라 매달 휴대폰 요금에 나옵니다. 1년이면 12달 6,000원이 나가는거죠.  그런데 통신 요금중에 500원이 너무 적은 금액이라 최종 요금만 보면 눈에 띄지도 않아 나온지도 모르고 그냥 넘어가 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통신 요금 잘 살펴보세요. 혹시 안심결제로 매달 500원(부가세 포함하면 550원)이 나가고 있지 않은지? 


나가고 있다면 해지하면 됩니다.


해지는 쉽습니다. 114로 전화해서 해지하여 달라고 하면 됩니다. 바로 해지가 됩니다.  상담원과 연결되어 해지하여 달라는 순간 바로 해지가 되는군요. 전화 받고 있는 중에 해지되었다는 문자 메시지가 날라옵니다.


뽐뿌에 어떨 때 무료고 어떨 때 유료인지 확인하여 본 분이 계시네요. http://goo.gl/FXyps


  • PC에서 ISP를 발급받고 usb나 하드디스크에 저장  -  무료
  • 모바일에서 모바일ISP를 설치하고 ISP를 발급 - 무료
  • PC에서 ISP를 발급하고 모바일로 저장 - - 이것이 월 500원입니다. 가입되어있다면 해당 번호의 통신사 부가서비스에서 isp로 500원짜리 확인가능합니다.  


- 응용편 -

난 모바일에서 결제를 해야되서 PC에서 발급받고 ISP를 모바일로 저장했다. 그럼 500원 낼 수 밖에 없는것 아니냐..

보유 카드로 PC에서 ISP를 발급받아 하드디스크에 저장하시고 같은 카드로 모바일앱을 ISP를 설치하고 ISP를 받아 저장하시면 둘다 ISP를 쓰면서 둘다 무료로 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