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아이폰에는 없는 안드로이드 추천 어플 더 콜 스팸

처음으로 써본 스마트폰이 아이폰이였는데 작은 화면이 맘에 안들어 안드로이드 폰으로 옮긴지가 벌써 1년이 지났군요.  아이폰    은 3GS때부터 사용했는데 참 잘 만든 휴대폰입니다. 아이폰 4, 아이폰 4S, 아이폰 5까지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 어느 하나 나무랄게 없습니다.(아이폰 5 나오면서 애플에서 나온 지도로 바꾸었는데 그 지도가 엉망인것 빼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이폰에서 안드로이드 휴대폰으로 바꾼 것은 딱 1가지 이유는 화면이 크다는 겁니다.  갤럭시 노트 2의 5.5인치 화면은 인터넷을 하거나 동영상을 보거나 게임을 할 때 만족감을 줍니다.  아이폰 iOS가 안드로이드 보다 훨씩 최적화되어 있고, iOS용 어플이 안드로이드용 어플보다 수가 많고 잘 만들었다해도 화면 크기가 모든 걸 다 커버해 줍니다.


그런데 요즘에는 iOS용 어플보다 Andorid용 어플이 좋은 것들도 있습니다.  아니 iOS용으로는 나오지 않고  안드로이드용으로만 나와 iOS용으로도 꼭 나왔으면 하는 어플들도  있습니다.  iOS 장점이자 단점이 애플에서 정한 규칙을 준수해야하는 것입니다.  정해진 규칙을 준수하여야하기 때문에 사용자가 동일한 인터페이스를 사용해 익히기 쉽고 엉뚱한 문제를 일으키는 문제도 적지만 굉장하게 편하게 쓸 수 있는 것들도 못 만들게하는 단점도 생깁니다.



아이폰에는 쓸 수 없고 안드로이드 폰에서만 쓸 수 있는 더 콜 스팸 전화 번호부


iOS를 쓰는 아이폰에서는 없고 안드로이드 기기에서만 쓸 수 있는 아주 좋은 프로그램 중의 하나가 이 번에 소개할 "더 콜 스팸 전화번호부"라는 어플입니다. 


더 콜 스팸 전화 번호부는 스팸 전화를 막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번에 업데이트하면서 전화뿐만 아니라 문자도 막아주는 기능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스팸 전화의 피해


열심히 일하고 있는데 울리는 전화벨, 전화 번호부(주소록)에 있는 전화라면 누군지 알 수 있어 바로 받지만 전화 번호부에 없는 전화를 받으면 이걸 받아야하나 말아야하나 고민을 하게 됩니다.   개인적으로나 업무적으로 내게 용건이 있어 오는 전화일 수도 있지만 "보험 가입해라", "전화기 바꾸라", "좋은 땅이 있다" 별별 전화가 다 옵니다. 딱 부러지는 성격이면 받자마자 바로 끊어 버릴 수도 있는데 성격상  받으면 바로 끊기도 뭐하고 한참 동안 전화를 받아 주어야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요새는 전화를 하자마자 다짜고짜 욕을하고 끊어버리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욕을 하고 끊으면 기분이 나쁘니까 다시 전화를 하게 되는데 돈이 쏙쏙 빠져나갈 수도 있고 귀찮게 상담원과 상담을 해야되는 웃지못할 경우도 생깁니다.


"느그 마누라 단속해라 xx새끼야 좋은거 있으니 전화해라 안하면 후회한다" 이런 문자 메시지도 보낸다고 합니다.  결혼한 사람이 이런 문자 받으면 얼마나 기분 나쁠까요? 당장 전화할 겁니다.  결혼 안한 사람에게도 가겠지요.  문자가 와서 반갑다고 받았는데 이런 쓰잘데기 없는 거라면 기분이 쭉 빠질겁니다.


스팸 전화 문자를 걸러주는 더 콜 스팸 전화 번호부


스팸 전화 번호부는 이런 스팸 전화로 부터 해방 시켜 줍니다.  스팸 번호를 나 혼자사 매번 등록하는게 아니라 다른 사용자들의 것들이 계속 쌓이기 때문에 다른 사용자가 받아서 스팸으로 등록한 번호도 자동으로 스팸 등록되어 걸러 줍니다.


"그런다면 내가 받아야할 전화인데 스팸으로 걸리는 것 아냐?"라고 걱정할 수도 있는데 처음 실행할 때 전화번호부(주소록)에 있는 전화 번호를 인식해 해당 번호는 스팸 목록에 있어도 전화를 받을 수 있습니다. 나중에 계속 업데이트도 가능하죠.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네요.


- 스팸확인 기능 여부 선택가능

- 개발자, 더콜 운영자에게 메일 보내기 기능

- 스팸전화 온 기록을 확인

- 자신만의 스팸번호를 등록

- 자신의 주소록에 있는 전화번호는 스팸번호 제외

- 웹페이지에 스팸 전화번호를 등록

- 모르는 번호 저장 및 사이트에 등록기능

- 디비정보 초기화 기능


스팸 전화가 오면 어떻게 될까요?


우선 일반 전화가 오는 것처럼 전화 번호가 바로 뜬 후 스팸에 등록된 번호면 다음과 같이 경고 메시지가 뜹니다.

전화 번호도 적혀 있는데 일부로 안보이게 가렸습니다.



더 콜 스팸 전화 번호 - 스팸 전화 막기더 콜 스팸 전화 번호 - 스팸 전화 막기






스팸 전화는 다른 분들이 인터넷에 올린 번호도 있지만 직접 등록한 번호도 있습니다. 인터넷에 올리면 다른 분들에게도 영향을 주므로 혼자만 쓰겠다고하면 자신만의 스팸 번호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처럼 등록합니다.


아래와 같이 스팸 전화로 등록했더니 아래 전화 번호로 전화가 왔을 때 위의 이미지처럼 뜹니다.

더 콜 스팸 전화 번호 등록더 콜 스팸 전화 번호 등록




전화 벨이 계속 울려 그것 자체도 귀찮다아 전화 자체를 받지 않겠다면 스팸 번호로 전화가 오면 바로 끊어 버릴 수 있게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스팸 기록으로 스팸 번호로 걸러진 번호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 콜 스팸 전화 번호 - 스팸 기록더 콜 스팸 전화 번호 - 스팸 기록





번호를 보고 아니라고 생각하면 스팸을 해제할 수가 있습니다.



스팸 때문에 골치아퍼했던 적이 있는 분들에게 추천 드리는 어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