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램 디스크 사용으로 PC를 보다 빠르게 AMD Radeon RAMDisk

PC 성능이 좋아졌지만 OS나 응용 프로그램의 덩치가 커졌기 때문에 아직도 PC 성능이 더 좋아졌으면 하는 바램을 누구나 가지고 있습니다.  더 좋은 CPU와 더 좋은 GPU로 바꾸는 방법도 있지만 부팅 디스크를 HDD에서 SSD로 바꾸면 체감적으로 빨라짐을 느낄 수 있을 정도로 효과가 있습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 램 디스크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요새 램 가격이 많이 저렴해지면서 램을 8GB나 16GB씩 다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램을 많이 추가하여도 이를 다 활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무리 SSD가 빨라도 램에 비해서는 비교가 안될 정로도 느립니다.  


그래서 활용하지 못하고 남아 있는 램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찾게되는게 그 중의 하나가 램 디스크로 사용하는 것입니다. 램 디스크로 임시 디렉터리로 쓰거나 잠시 다운로드 받을 때 용도로 쓰면 아주 빠르게 작업이 가능합니다.


이번에 소개할 프로그램은 AMD에서 만든 RAM Disk 프로그램입니다.  RAM 디시크 프로그램이 많지만 대부분 상용 프로그램들인데 AMD에서는 4GB까지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Free 버전을 공개했네요(Radeon Memory는 6GB까지 가능)






다운로드 : http://www.radeonmemory.com/software_4.0.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