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스타 사용이 계속 늘고 있고 비스타의 문제 사항들이 MS 또는 프로그램 개발 업체에서 계속 수정하고 있지만 아직도 수정되지 않은 문제들이 상당 수 있습니다. 얼마 전에 하나은행에서 카드를 하나 만들었는데 전 비스타 64 비스트를 쓰는데 홈페이지만 들어가서 인증이나 기타 작업을 하려고하면 꼭 지원하지 않는 OS라고 나와서 사용을 하지 못하네요.
비스타(Vista)에서 발생하는 문제들 중 자주 문의되는 내용들에 대한 답변을 MS에서 정리를 해 두었군요. 혹시 지금 비스타 때문에 고생하고 있는 내용이 답변에 나와 있을지 모르지 한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비스타 관련 오류 사항 FAQ 위치 : 오류 클리닉 - Windows Vista
다음은 MS에서 정리한 FAQ 자료입니다.
아래 나온 내용은 목록만 보여주고 실제 링크를 해도 이동하지 않습니다.
실제 도움말의 내용까지 보려면 위의 링크를 눌러 원본 글을 보고 이동해야합니다.
MS의 비스타 관련 오류 FAQ 내용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오류 클리닉은 마이크로소프트 제품 사용시 발생 할 수 있는 오류 문제에 대한 답변을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Windows Vista에 대한 오류 클리닉은 고객지원센터를 통해 Windows Vista에 대해 자주 문의 되는 문제(FAQ)에 대한 답변을 제공합니다. 추가 오류 문제에 대한 답변을 위해 기술 자료(KB)를 손쉽게 검색할 수 있는 "오류 관련 기술 자료" 서비스를 이용해 보십시오.
Windows Vista 이외의 제품에 대해서는 오른쪽 메뉴의 "오류 메시지 찾기", "제품별 오류 메시지" 등을 이용해 주세요. |
오류 관련 FAQ |
|
|
|
|
|
사용하시는 네트워크 카드 드라이버가 Windows Vista를 지원하는 버전인지 네트워크 카드 제조사에 확인하십시오. WindowsVista용 랜카드 드라이버를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 | |
|
|
먼저 다음 방법으로 Windows Vista 에서 IP 주소가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1. 시작의 모든 프로그램의 보조 프로그램에서 명령 프롬프트에서 오른쪽 마우스 클릭하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을 누릅니다. 2. 아래 명령을 입력하고 엔터[Enter]키를 칩니다. ipconfig /all 3. Windows IP 구성 정보에서 IP 주소와 서브넷 마스크, DNS 서버 정보들이 표시되는지 확인하십시오.
만일 이러한 정보들이 없다면, IP주소를 받지 못한 경우입니다. 일반적으로 xDSL 모뎀을 사용하는 경우, 이전에 연결되었던 컴퓨터의 MAC 정보 등이 모뎀 등에 남겨져 새로운 컴퓨터의 정보를 제대로 못 받아오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사용 중인 xDSL 모뎀을 reset하거나 재 부팅하여 다시 연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만일 모뎀 재 시작 후에도 IP 정보를 받지 못한다면, 기술 자료326155를 참고하시어 조치하시거나 , xDSL 업체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 |
|
|
Windows Vista DVD Media 의 손상이 있는지 먼저 점검해 주십시오.DVD Media의 표면에 스크래치 등 손상이 있는지 확인하시거나 다른 컴퓨터에서는 정상적으로 인식되는지 확인해 주십시오.또한 DVD Player 장치의 문제는 없는지 확인해 주십시오.자세한 것은 기술 자료 928633을 확인하십시오. | | |
|
| |
|
|
이 오류는 하드 디스크 오류가 있거나 또는 다음과 같은 프로그램이 설치된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InCA Internet Co., LTD 의 "nProect GameGuard" 를 사용하는 컴퓨터 게임 - TuneUp 유틸리티들
해결 방법 및 자세한 내용은 기술 자료931699 을 확인하십시오. | | |
|
|
|
Windows Vista 의 강화된 보안으로 인해 루트 폴더의 접근이 제한됩니다. 설치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이 루트 폴더를 사용해야 한다면, 설치 프로그램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하여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것은 기술 자료922708을 참고하십시오 | | |
|
|
사용자 이름을 한글(2Byte)로 사용하고 있다면 이러한 오류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영문 이름(1Byte)으로 새 사용자를 추가하여 문제가 해결되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Microsoft는 이 문제를 확인하였으며 해결 할 예정입니다. | | |
|
|
|
이러한 오류는 XML Parser가 손상되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래 방법으로 조치할 수 있습니다. 1. 시작 버튼을 클릭하고, 모든 프로그램의 보조 프로그램 메뉴를 클릭합니다.
2. 명령 프롬프트 에서 오른쪽 마우스 클릭하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클릭합니다.
3. 사용자 계정 컨트롤 경고 창이 나타나면 [계속]클릭합니다.
4. "관리자:명령 프롬프트" 에서 아래 명령어를 입력하고 엔터[Enter]키를 누릅니다. REGSVR32 MSXML3.DLL /U
5. msxml.3.dll 에서 DllUnregisterServer 이(가) 성공했습니다 메시지가 나타나면, [확인] 클릭합니다.
6. "관리자:명령 프롬프트"에서 아래 명령어를 입력하고 엔터[Enter]키를 누릅니다. REGSVR32 MSXML3.DLL
7. msxml3.dll 에서 DllRegisterServer이(가) 성공했습니다. 메시지가 나타나면, [확인] 클릭합니다.
8. "관리자:명령 프롬프트"에서 아래 명령어를 입력하고 엔터[Enter]키를 누릅니다. REGSVR32 MSXML6.DLL /U
9. MSXML6.DLL 에서 DllUnregisterServer 이(가) 성공했습니다 메시지가 나타나면, [확인] 클릭합니다.
10. "관리자:명령 프롬프트"에서 아래 명령어를 입력하고 엔터[Enter]키를 누릅니다. REGSVR32 MSXML6.DLL
11. MSXML6.DLL 에서 DllRegisterServer이(가) 성공했습니다. 메시지가 나타나면, [확인] 클릭합니다. | | |
|
|
여러 가지 이유로 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것은 기술 자료 326155를 참고하십시오. | | |
|
|
여러 가지 요인들로 인해 이러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공유가 잘되고 일부 페이지들에서만 문제가 발생한다면, 이는 악성 코드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악성 코드 제거 프로그램 등을 이용하여 악성 코드 검사를 한 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만일 문제가 계속 발생한다면, 기술 자료326155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