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 비스타에 모르고 있던 단축키가 있었네요. 숨겨져 있던 것은 아니고 이제서야 그 키를 알게되었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들은 빠른 실행에 등록하여 씁니다. 윈도 시작 단추 바로 옆에 있어 눈에 잘 띄고 항상 화면에서 보이기 때문에 프로그램을 빨리 찾을 수 있고, 바로 클릭할 수 있어 빠르게 실행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는 빠른 실행에 등록한 프로그램을 실행하려면 마우스로 클릭해야만 했는데 비스타에 추가된 단축키를 사용하면 키보드만으로도 바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이렇게 시작 메뉴의 아이콘도 큼지막하게 해 놓고 사용합니다. 눈에 잘 띄어 바로 바로 실행할 수 있게하기위해서죠.
윈도에서 <WIndows>키를 이용한 단축키가 많은데 빠른 실행의 아이콘도 바로 이 <Windows> 키를 사용합니다.
<Windows>키는 <Ctrl>과 <Alt> 사이에 있는 단축키로 윈도 아이콘 모양으로 되어 있는 키입니다.
<windows>+<숫자>를 누르면 빠른 실행에 등록된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숫자는 빠른 실행에 나오는 아이콘 순서입니다.
위의 그림을 보면
1번째에 바탕화면보기
2번째에 창간 전환
3번째에 IE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Windows>+<1>을 누르면 바탕화면 보기
<Windows>+<2>를 누르면 창간 전환
<Windows>+<3>을 누르면 IE가 실행됩니다.
자주 쓰는 프로그램이 한글이나 탐색기라면 한글 아이콘이나 탐색기 아이콘을 끌어다 빠른 실행에 가져다 놓으면 됩니다.
한글을 4번째 등록했다면 <Windows>+<4>를 누르면 됩니다.
한글을 맨 처음으로 옮기면 한글이 1번째에 나오기 때문에 <Windows>+<1>을 누르면 한글이 실행됩니다.
자주 쓰는 프로그램이 정해져 있다면 빠른 실행 단축키를 쓰면 편리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