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는 Avast란 백신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는데 사용하는 이유는 기업이 아닌 개인이 사용할 때에는 무료라는 점입니다. 무료로 사용하는 프로그램이라고하지만 상용 백신에 못지 않은 성능을 발휘하며, 일부 상용 소프트웨어보다도 좋은 성능을 발휘합니다. 물론 개인이 사용할 때에만 무료이고 회사에서 사용할 때에는 무료가 아니니 주의해야 합니다.
개인 사용할 때 무료인 백신 프로그램 Avast 홈페이지
Avast 한글 홈페이지
해외에서 매년 백신 프로그램의 성능 테스트를 하여 순위를 발표합니다. 우리나라 백신 프로그램이 1, 2위를 차지하면 좋을텐데 안타깝게도 현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백신 프로그램 중에서 성능 테스트할 때 거의 선두권 순위를 차지하는 프로그램이 Kaspersky라는 프로그램입니다. 널리 알려진 Norton과 같은 프로그램보다 더 좋은 성능을 보이는 것으로 발표가 되곤 합니다. 한가지 단점이라면 프로그램의 무게가 조금 무겁다는 것. 그래서 저사양 시스템에서는 다소 사용하기 버겁기도하지만 바이러스 하나만은 확실하게 잡아 줍니다.
Kaspersky는 상용 백신 프로그램입니다. 개인이 사용할 땐 무료인 avast와 달리 개인이 사용하든 회사에서 사용하든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비용을 지불하면 라이센스 키를 지급하는데 이 키에 얼마동안 사용할 수 있는지 기간이 나와 있습니다. 비용을 지불하여 얻은 사용 기간동안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체험판이 있긴한데 1개월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Kaspersky에서 3개월동안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라이센스 키를 발급하는 행사를 하고 있군요.
Kasperky 3개월 무료 라이센스 키 받기 페이지로 이동
위 주소를 클릭하면 3개월 무료 라이센스 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받는 방법은 단지 이 메일 주소를 입력하기만 합니다. 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나서 메일을 확인하니 바로 키가 메일로 전송이 되어 있네요. 프로그램 무게는 그리 신경 쓰이지 않을 정도의 사양이고 고성능의 백신을 원한다면 한번 사용해 보셔도 괜찮을 듯 합니다.
편법을 쓴다면 여러 개의 메일 주소를 만들어 3개월이 지나면 새로운 메일 주소로 라이센스 키를 받는 방법을 써도 되겠네요. 물론 3개월 무료 라이센스 행사를 계속하다는 가정하에서입니다.
소프트웨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