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끄적거림

국민은행 - 인터넷 뱅킹 3시간째 안돼

오늘 카드 대금을 내야하는 날이다. 국민은행으로 월급이 들어오는데 카드는 다른 은행에서 나가게 되어 있기 때문에 카드 이체를 하려고했다.

그래서 국민은행 홈페이지에 들어갔는데 어째 접속 속도가 심상치가 않다. 화면이 팍팍 떠야하는데 화면이 모두 나오기까지 한참을 기다려야한다.  겨우 겨우 이체 화면으로 이동했는데 자꾸 무엇을 설치하란다. nProtect 등 ActiveX Control인데 얼마전까지 다 설치해서 잘 쓰고 있었는데 왜 이런 현상이 발생하는걸까? 실수로 지웠을까? 전부 설치를 했는데도 계속해서 엉뚱한 오류만 나오고 이상하다.

OS를 비스타 64(Vista 64 bit)로 쓰는데 비스타에서 또 다시 문제가 생겼나해서 OS를 Windows XP로 바꾸어 부팅한 후 접속해 보았다. 그러나 역시 마찬가지


타행 이체를 하려고 이체를 누른 후 공인 인증서가 뜨고나면 바로 다음 팝업창이 뜬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체하려면 처리 결과를 5분 후에 확인하라고하니 이체는 잘되는가 싶은데 팝업창을 닫으면 이런 화면이 뜬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계좌도 선택할 수 없어 계좌 이체가 불가능하다.

4시 조금 지나서부터 확인했으니까 벌써 2시간이 더 지났다.

혹시나해서 검색을 해보니 다음과 같은 기사가 나온다.  3시부터 발생한 문제라는데 6시면 해결된다고 했는데 아직도 오동작이 나온다. 도대체 무슨 일이길래 다른 은행은 괜찮은데 국민은행만 그럴까?  다른 은행들은 타행 이체하는데 아무 일도 없는데 왜 국민은행만 문제가 될까? 요상한 일이다.

"혹시 해킹당한 것은 아닐까?"라는 요상한 생각도 든다.


[머니투데이 정형석기자]국민은행 인터넷뱅킹 서비스가 오후 3시부터 타행이체서비스가 안되는 등 불안한 모습을 나타냈다.
25일 국민은행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50분부터 타행이체 서비스 이용고객이 한꺼번에 몰리면서 타행이체 서비스 등 인터넷 뱅킹 서비스가 원활하게 진행되지 않고 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타행이체 서비스시 금융결제원에서 트랜스퍼해 주는 데 이용하는 고객이 한꺼번에 몰리고 이체작업이 시스템에 쌓이다 보니 전체 시스템에 영향을 줬다"고 설명했다.


국민은행은 현재 홈페이지를 통해 오후 6시부터 정상서비스가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

ps :
글 다 쓰고 나니 이제서야 이체가 되는군요.(오후 6:40분 이체 성공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