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를 운영하다보니 가끔씩 내 블로그가 어느 정도 순위에 해당하는지가 궁금해질 때가 있다.
오늘 아침 내 블로그에 어떻게 들어왔는지 유입 경로를 살펴보고 있었다. 대부분이 검색 사이트를 통해서 들어오는 것들인데 한번씩 클릭해서 어떤 검색어를 이용해 들어왔나 확인해 보았다. 클릭해보니 그 중 하나가 눈길을 끌었다.
눈길을 끈 이유는 검색어로 검색된 블로그들에 블로그 순위가 나와 있었기 때문이다. 내가 운영하는 블로그가 포함되어 있었는데 블로그 순위가 포함된 것이다.
내 블로그 순위는 100,060
400만개 이상의 블로그가 등록되어 있는데 그중 10만번째 정도되는 순위다.
야후 검색 사이트에서는 블로그 순위가 아니라 블로그 랭킹(ranking)으로 표시하고 있다.
전 세계 순위는 아니고 국내 블로그 랭킹일 것으로 추측한다.
이렇게 블로그 순위를 글로도 보여주고 배지 형태로도 보여준다.
그렇다면 내 블로그 순위는 어떤 식으로 확인할 수 있을까?
1) 야후 코리아 홈페이지에 접속(http://kr.yahoo.com)
2) 검색 입력창에 자신의 블로그 주소 입력(예: http://osnews.kr)하고 검색을 누른다.
3) 다음 블로그 up으로 된 부분을 클릭하고 블로그명을 선택한다.
4) 그려면 블로그에 대한 정보가 나오는데 블로그 주소 옆에 랭킹 **** 정보보기를 누르면 첫 화면의 정보가 나온다.
소스 형태로 붙일 수 있는데 소스 형태로 붙이기하면 계속해서 변하는 내 블로그 순위를 지켜볼 수 있다.
이 블로그의 주소는 올 초에 등록했는데 이전까지는 티스토리의 3차 도메인 주소를 사용했었다. 그래서 3차 도메인의 주소로도 등록되어 있는데 3차 도메인으로 된 주소는 등록된 글수도 많고 오래되어서 그런지 링킹이 조금 더 높다.
가장 높은 순위는 개인적인 기록을 하는 블로그로 11,301위. 가장 오래된 블로그이다보니 가장 높나보다.
티스토리의 사이드바에 붙일려고해 했는데 사이드바와 충돌하는지 잘 붙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