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도가 빨라졌다는 IE 8.0 한글판이 오늘 나왔습니다. 그동안 베타판 및 RC 버전이 나왔지만 사용하지 않다가 정식 버전이 나오자 바로 설치하여 보았습니다.
IE 8.0은 다음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http://www.microsoft.com/windows/internet-explorer/worldwide-sites.aspx
각 OS별 버전에 맞는 IE를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아래 링크는 한글판 IE입니다.
MS에서 말한대로 이전 IE 7.0에 비해 빨라진 느낌이 느껴지네요.
하지만 이전에 잘 나오던 페이지들이 잘 나오지 않는 곳들이 있습니다. 웹 표준을 지키지 않는 곳에서 발생하는데 이럴 때는 예전 7.0 방식으로 나오게하는 호환 모드를 켜면 됩니다.
이전 IE 7.0에서는 잘 나오나 IE 8.0에서 깨지는 화면은 IE 메뉴 바에 나오는 [도구] 단추를 눌러 호환성 보기를 켜면 이전 7.0 형태로 나타납니다. 호환성이 문제가 없는 곳은 호환성 보기가 비활성화되어 나타나네요. 다음이나 네이버나 뉴스는 호환성 보기가 비활성화되어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제 홈페지나 블로그는 호환성 보기가 켜져 있네요.
IE 8.0이 빨라지긴 했지만 Firefox나 구글 크롬에 비해서는 아직까지 떨어지네요.
IE 8.0을 띄운 후 가장 처음 뜨는 화면은 오류 메시지입니다.
IE 8.0 오류 메시지
IE를 실행하면 제일 먼저 요런 메시지를 뿌려줍니다. IE가 뜨면 홈으로 지정한 화면이 떠야하는데 저런 화면을 보여 주네요. 인터넷이 오류인가 싶어서 다른 페이지를 가면 잘 됩니다. [HOME]을 눌러도 잘 이동합니다.
IE를 실행하면 그때 저런 메시지가 뜨고 다른 곳으로 이동하고나면 이후부터는 잘 나옵니다. 다른 곳은 HOME을 눌러 홈페이지로 등록한 곳으로 가는 곳도 포함합니다.
시작하자마자 저런 메시지를 만나니 달갑지만은 않네요. IE를 매번 실행할 때마다 저 화면을 봐야합니다.
참고로 전 비스타 64에서 쓰고 있는데 비스타 64에서만 발생하는지도 모르겠네요.
다들 이상 없이 잘 쓰고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