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을 잃어버리면 그냥 아이폰을 잃어버렸다는 걸로 끝나는게 아닙니다. 아이폰을 주워서 고맙게도 찾아 주시거나 찾을 수 있도록 우체국 같은 곳에 전달해 주는 고마운 분들도 계시지만 마구 마구 전화를 할 수도 있고, 아이폰 안의 데이터를 마구 볼 수도 있습니다.
아이폰을 전화기 용도로만 쓰는게 아니라 사진도 찍고, 음악도 넣어두고, 기타 여러가지 개인 정보들도 넣어 두는데 누군가의 손에 들어가버리면 원하지 않게 남에게 정보가 유출되어 버리는 불상사가 있습니다.
이럴 때 MobileMe로 전화 찾기 기능을 이용하면 좋습니다.
모바일미 홈페이지인 Me.com으로 접속하여 로그인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뜹니다.
1) 잃어버린 아이폰에 문자 보내기
메시지 표시 또는 사운드 재생....을 누릅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뜨는데 적당한 문자를 입력하고 보내기를 누릅니다.
그러면 잃어버린 전화기에 다음과 같이 문자가 나타납니다. 상황에 맞게 문자를 적으면 되겠죠.
2) 암호 만들기
잠그기를 하면 전화기에 암호를 만들어 접근을 하지 못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암호를 만들지 않은 아이폰도 잠그기를 하면 원격에서 잠그기로 암호를 생성할 수있습니다. 아이폰에 접속하려면 암호를 입력해야만 합니다.
3) 데이터 지우기
암호도 미덥지 않다면 데이터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지우기를 해버리면 아래와 같이 확인 과정을 거치고 지워 버립니다.
1), 2)번은 직접 해 봤지만 3)은 번거러울것 같아 해 보지 않았습니다.
위 작업을 하려면 MobileMe에 가입을해야하는데 아이폰 3GS에서는 안되더군요. iPad나 iPhone4 이상에서만 됩니다.
아이폰 3GS를 쓰는 사람에게는 그림의 떡이죠. 아니 그런 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그게 아니더군요.
MobileMe 계정은
아이폰의 설정 > Mail, 연락처, 캘린더에서 추가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3GS에서하면 안된다고 합니다.
그러면 못하는 것이냐? 다른 방법을 쓰면 됩니다.
아이폰 4나 아이패드에서 하면 됩니다. 없다면 다른 분 것을 잠시 빌립니다.
잠시 빌린 폰이나 패드에서 계정을 만들면 만들어집니다.
이제 가지고 있는 아이폰 3GS에서 계정을 만듭니다.
빌린 아이폰이나 패드의 MobileMe 계정은 삭제해 버립니다.
그러면 아이폰 3GS에서도 MobileMe 계정을 생성하여 전화기를 잃어버려도 조금이나마 안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