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을 사용하지 벌써 1년이 넘었습니다. 3월에 리퍼를 받았으니 이제 무상 리퍼 받을 기간도 지나 버렸네요. 리퍼 받고 나서부터는 생폰이 최고다 생각하고 필름도 붙이지 않고 케이스도 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런데 얼마 전부터 홈 버튼을 누르면 실행중인 앱이 닫혀야하는데 바로 닫히지 않고 몇 번을 눌러야만 닫힙니다. iOS를 항상 최신으로 업데이트하고 있는데 3GS에는 최신 iOS를 사용하는데 무리가 있나 하는 생각도해보고, 이것 저것 여러 개의 프로그램을 실행하여서 그런가해서 다른 프로그램을 모두 끝낸 후 다시 실행해 봐도, 전원을 껏다 다시켜도 마찬가지로 홈 버튼을 몇 번 눌러야 반응하네요.
검색을 해보니 홈 버튼 사이로 먼지가 들어가 먼지 때문에 잘 눌려지지 않는 경우도 있는 듯 합니다. 홈 버튼 사이로 들어간 먼지를 제거해 주니 홈 버튼이 잘 눌리네요. 홈 버튼 사이의 틈으로 들어간 먼지를 제거하는 방법은 아주 쉽습니다.
홈 버튼을 손가락으로 톡톡쳐주면 틈 사이로 먼지가 빠져 나옵니다. 빠져 나온 먼지를 제거하도 다시 톡톡쳐서 먼지를 빼는 작업을 몇 번 해주면 먼지가 없어서 잘 나옵니다.
동영상을 보시면 쉽게 이해가 될 겁니다.
일본에서 만든 영상이어서 그런지 일본어들이 보이지만 이해하는데는 아무 문제도 없습니다.
세게 치지 않고 약하게쳐도 잘 나옵니다.
세게 치지 않고 약하게쳐도 잘 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