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갤럭시 S3 야간 촬영할 때 사진 깨끗하게 나오는 방법

갤럭시 S3에서 사진 찍으면 깨끗하게 잘 나옵니다. 하지만 야간이나 어두운 장소에서 사진을 찍으면 안구에 습기가 찰 정도로 사진 품질이 떨어집니다. 



SLR 카메라에 비해 디지털 카메라는 CMOS 또는 CCD 사이즈가 작아서 빛에 민감합니다. 그래서 밝은 낮에 찍으면 디지털 카메라도 깨끗하게 잘 나오지만 어두운 곳에서는 CCD(CMOS)의 한계로  노이즈가 많은 질 낮은 사진이 나옵니다.


디지털 카메라보다 더 작은 CCD를 사용하는 휴대폰 카메라는 더욱 더 빛에 민감할 수 밖에 없죠.





갤럭시 S3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낮에는 그냥 찍어도 만족할 수준의 사진이 나오지만 저녁에 찍거나 어두운 곳에서 찍으면 버리고 싶을 정도로 마음에 안 드는 사진이 나오죠.


그렇지만 약간의 조절만하면 갤럭시 S3의 카메라도 어두운 밤에도 만족까지는 아니더라도 쓸만한 정도의 사진으로 나오게 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간단하게 야간 모드로 찍으면 됩니다.





카메라를 켜면  * 모양 설정 단추가 나오는데  설정을 누르면 장면 모드가 있습니다.  장면 모드에서 야간을 선택하면 야간 모드로 촬영합니다.  


야간 모드는 어두운 곳에서 찍을 때 잘 나오도록 설정된 모드입니다.


스포츠의 경우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를 찍을 때 좋습니다.   조그만 꼬맹이들 있는 분들에게 유용한 모드죠.   애들이 사진 찍는다고 기다려주지 않고 마구 마구 움직이는데 그러면 움직임이 찍혀 흔들리는 것처럼 찍힙니다.  스포츠 모드는 셔터 스피트를 빨리해 움직이는 아이들 사진을 보다 잘 찍을 수 있습니다.


인물의 경우는 배경을 흐리게 하여 인물을 살리게할 때 찍습니다.   조리개도 넓혀주어 얼굴도 뽀사시 효과가 나옵니다.


사진 찍을 때 갤럭시 S3에 있는 장면 모드 설정을 통해서 조금이나마 맘에 더 드는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