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휴대폰에 가입하면 올레 별을 지급합니다. 올레 별은 가입하면 기본으로 20,000 포인트를 주고 사용 실적에 따라 적립을 해 줍니다. KT로 얼마 전에 이전하면서 20,000 포인트의 별을 받았는데 LTE 요금제를 몇 달 쓰니 등급이 업그레이드되면서 20,000 포인트의 별을 추가 적립해 주네요.
그런데 별을 사용할 수 있는데가 여러 군데 있지만 딱히 쓰려고하면 또 쓰기가 어렵습니다. 이번에 전화기를 교체하려고 하니 남아 있는 올레 별을 한꺼번에 써야하는데 한꺼번에 쓸만한데가 마땅치 않습니다.
아웃백을 가거나 영화를 보거나 하는 방법도 있겠지만 그럴러면 쓰지 않아도 될 비용을 지불하여야 합니다. 영화를 볼 일이 있거나 외식을 하거나 할 때라면 올레 별을 이용하면 할인이 되니 이용하면 됩니다만 필요 없는데도 별 사용을 위해 구매할 필요는 없지요.
전화기를 바꾸니 전화기에 맞는 케이스와 같은 상품을 별로 구매할 수도 있지만 역시 전체 가격이 아닌 일부 금액만 별로 지급이 가능합니다.
그러다 쓸만한게 올레 이북에서 전자책을 구매하는 것입니다. 올레 이북 전자책 홈페이지에서 전자책을 구매하면 구매 대금을 전부 별로 지급할 수가 있습니다.
올레 전자책 홈페이지 : http://ebook.olleh.com/main.dpp
올레 이북 서비스의 경우 다른 서비스와 달리 통신사를 바꾸더라도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KT가 아닌 LGT나 SKT로 옮기더라도 계속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한번 구매하면 계속 읽을 수 있기 때문에 다른 통신사로 옮기거나 하여 짧은 시간에 별을 소진하여야할 때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다만 아쉬운 것은 올레 이북 소프트웨어가 그리 좋지는 않다는 것입니다. 소프트웨어가 나아지면 더할 나위가 없지만 그래도 별 소진용으로는 올레 이북이 가장 나아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