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 2를 개통하고 나니 우연인지 필연인지 갤럭시 노트 2 활용서가 나왔군요.
삼성전자에서 갤럭시 노트 2 활용 도서인 “삼성 갤럭시노트2 크리에이티브 백서”을 출간했다고 합니다. PC가 나오면서 PC가 너무 어려워 PC 활용 도서는 많이 구매해서 봤는데 이제는 스마트폰 활용 서적도 나오는군요. 사용하기 어렵다기보다는 활용하는 방법에 대한 소개가 되겠지요.
갤럭시노트2의 일상 속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비법 및 각 기능별 설명, 사용법, 팁 등이 소개돼 있다고 하네요. “특히 직장인, 연인, 학생, 가족 등 상황에 따라 일상 속에서 갤럭시노트2를 활용할 수 있는 비법이 일러스트레이터 조선진과 하폴의 일러스트를 통해 생생하게 표현돼 있다.”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책은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이번 백서는 삼성전자의 리더스허브와 인터넷서점 신세계 오도독, KT올레e북, 와이투북스에서 전자책으로 무료로 제공되며 삼성 디지털프라자와 모바일샵, 갤럭시존 및 전국 휴대폰 대리점에서 책자로 만나 볼 수 있다고합니다.
저 사진 속에 있는 책입니다. 대리점 찾기도 귀찮고하여 전자책을 받아 봤습니다. 갤럭시 노트 2에 있는 리더스 허브에서 바로 받아지는군요.
다운로드 받으면 이렇게 리더스 허브에 “삼성 갤럭시노트2 크리에이티브 백서”가 추가됩니다.
책을 받은 후 책 화면을 화면 캡쳐하려고 했더니 화면 캡쳐가 안됩니다.
갤럭시 노트 2의 화면 캡쳐 단축키가 <전원 + Home>인데 <전원 + Home>을 눌러도 안되고, 손바닥으로 쓸어도 안됩니다. 방금 전에 위 2 화면은 화면 캡쳐를 했는데 말이죠.
곰곰이 생각하여 보니 화면 캡쳐가 안되게 막아둔 것이군요. 저작권이 있는 도서인데 화면 캡쳐한 후 배포하여 버리면 저작권 문제가 생길 수 있어 이를 방지한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