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을 구매할 때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온라인에서 구매를 해 왔습니다. 오프라인에서 구매할 경우 가격 비교도 되지 않고 대개가 더 비싸게 팔기 때문이죠. 온라인의 경우 스팟으로 휴대폰이 특히 싸게 팔릴 때가 있는데 대부분 그때 구매합니다.
그러나 온라인 사용을 못하시는 분이나 온라인을 믿지 못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보다 싸게 구매할 수 있지만 온라인을 이용하는 방법을 모르는 나이드신 분들이나 개인 정보가 외부로 유출될까 걱정되는 분들은 가격이 조금 비싸더라도 가까운 휴대폰 대리점에서 구매를 할 수 밖에 없죠.
휴대폰 대리저에서 구매를 하면 바가지를 쓸 위험성이 다분히 있습니다. 휴대폰 약정을 하면 약정할인으로 할인되는 금액이 있는데 그걸 교묘하게 휴대폰 가격이 할인되는 것처럼 속이고, 오래 쓰면 더 할인된다고하여 24개월이 아닌 36개월 약정을 걸어버리기도 합니다. 가격은 비싸게 더 오래동안 써야만하는 상황을 만들어 버리죠. 대리점만 오늘 돈 많이 벌었네하는 상황이 됩니다.
그런데 오늘 기사를 보니 이런 가격 문제뿐만 아니라 더 심각한 개인 정보 유출 위험도 발생하게 하는 대리저도 있군요. 물론 대부분의 대리점은 이런 행위를 하지 않을겁니다. 다만 특정 업체가 보다 빠르게 업무 처리를 하기 위해서 그렇게하겠지요.
기사 : 대리점에서 만든 안드로이드폰 계정, 개인정보 유출 위험
국내 스마트시장 점유율
아이폰 4S, 아이폰 5, 갤럭시 S3, 갤럭시 노트 2, 베가 R3, .옵티머스 G, 옵티머스 뷰2, 베가 S5, 넥서스 S 요새 많이 팔리는 휴대폰입니다. 아이폰 시리즈를 제외하면 대부분 안드로이드폰입니다.
가트너의 2012년 상반기 휴대폰 점유율을 보면 삼성, LG, 팬텍, 애플이 시장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애플을 제외하고 모두 안드로이드 기반 휴대폰 제조 업체입니다. 애플도 이번에 아이폰 5가 나오면서 점유율이 확 올라가겠지만 거의 미미한 상태입니다.
안드로이드 휴대폰을 구매하면 기본으로 설정하는 것들
1. 안드로이드폰을 켜면 제일 먼저 나오는게 구글 계정 설정하는 것입니다.
구글 계정을 설정해야 안드로이드 마켓을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2. 카카오톡 설치
구글 계정을 설정하면 이제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어플인 카카오톡을 설치하는 것입니다.
일부 대리점의 안드로이드 계정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