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하고 계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가 몇개나 되나요? 전 아이폰, 아이패드를 쓰다가 갤럭시 노트, 갤럭시 노트 2, 갤럭시 S3, 테이크 LTE 등의 스마트폰과 태블릿 PC가 있고 회사에는 아이패드 2 New iPad, 갤럭시 탭 등의 스마트폰과 태블릿 PC가 있습니다.
요즘 휴대폰 구매하는 것을 보면 대부분이 아이폰이나 갤럭시 시리즈, 옵티머스 시리즈, 베가 시리즈 등 스마트폰입니다. 그래서 4인 가족이라면 4개 정도의 휴대폰이 있고 얼리 어댑터라면 전부터 이전부터 휴대폰을 써와 1번 정도는 교체를 했고 태블릿도 1대씩은 다 있을 겁니다.
스마트폰과 태블릿 PC가 많아짐과 동시에 사용하는 시간도 늘어납니다. 인터넷 기사를 보거나, 쇼핑을 하거나 게임을 하거나 음악을 들을 때 이전에는 PC를 켰지만 지금은 그냥 휴대폰으로 해 버립니다. 그런데 휴대폰의 배터리가 용량의 한계가 있기 때문에 그리 오랬동안 버티지 못합니다. 아침에 충전하고 쓰다가 저녁에 다시 충전을 해야 합니다.
충전해야할 기기도 한 두대도 아니고 서너대 이상 되다보니 이제 충전하는 것도 전쟁이 될 정도입니다.
한번에 여러 대를 동시에 충전하는 기기가 나왔으면 했는데 Griffin에서 동시에 5개까지 충전 가능한 PowerDock 5라는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네요. 이번 CES에서 제품을 소개한 후 봄에 출시 예정이라고 합니다. 가격은 100$라고 하네요.
기사 출처 : http://www.engadget.com/2013/01/06/griffin-powerdock-powerblock/
그림은 아이폰, 아이패드 기기들로 나와 있는데 기사를 보면 삼성 등 안드로이드 기기들도 충전 가능하다고 합니다. USB를 이용하니 당연히 가능한 것이겠지요.
휴대폰과 태블릿이 많은 분들께는 꽤나 유용한 충전 장치가 될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