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관련 정보

Naver Works를 이용한 네이버 메일 용량 10GB 늘리기

메일을 사용하는데 메일 용량 때문에 고민이신 분들이 꽤 되실 겁니다.  저는 메일 계정이 다음 메일, 네이버 메일, 구글 gmail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메일은 6GB, 구글 메일은 10GB,  다음은 100GB 용량입니다.  구글의 GMail은 실시간으로 메일 용량이 조금씩 조금씩 늘어납니다. 다음 메일도 오늘보니 조금씩 조금씩 늘어나는군요.   네이버 메일은 다른 메일 서비스 보다 적고 용량이 늘어나질 않네요.  전 스팸 메일을 잘 걸러주는 Gmail을 주로 사용하고, 네이버 메일은부 메일로 가끔씩 씁니다. 다음 메일은 용량은 많은데 스팸이 너무 많이 오는군요. 



Naver Works를 이용하여 네이버 메일 용량 10GB 늘리기


네이버 메일을 사용하는데 메일 공간이 부족하다면 네이버 Works에 자신의 도메인을 연결하면 10GB 용량을 늘려줍니다. 


Naver Works는 구글 apps와 비슷합니다.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도메인을 네이버에 등록하면 도메인용 메일 주소를 만들 수가 있게 됩니다. 


자신의 도메인을 네이버 works에 연결하는 것이기 때문에 네이버 메일 용량 늘리기 위해서는 반드시 자신 소유의 도메인이 있어야 합니다. 자기가 사용하고 있는 블로그, 홈페이지가 있어야 합니다. 지금 제 블로그가 쓰고 있는 OSNews.KR과 같은 도메인이 있어야한다는 뜻이지요. 


그럼 도메인이 있다는 가정하에 용량을 늘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메일 주소만 바꾸는 것이기 때문에 도메인 접속은 이전과 변함없이 동일한 방법으로 접속하면 됩니다.


1. 네이버 웍스에 도메인 등록하기

Naver Works의 도메인 등록(http://mail.naver.com/iDomain?mode=start&iDomainCount=2)으로 이동합니다.


"네, 보유한 도메인이 있습니다."를 클릭합니다.


2. 자신의 도메인을 등록합니다.


보유하고 있는 도메인에 자신의 도메인 주소를 입력하고 다음 단추를 누릅니다.



3. 자기가 운영하고 있는 도메인 관리 페이지로 가서 메일 서버 주소를 변경합니다.

dnsever를 쓰기 때문에 DNSEver로 가서 메일 서버를 아래와 같이 바꿨습니다.


dmx-1.naver.com, dmx-2.naver.com로 바꿨네요.


메일 서버 주소가 반영되어야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DNSEver에서 변경하니 몇분 안에 활성화되어 다음 단계로 넘어가더군요.


4. 다음 단계에서 개인 정보를 반영합니다.

5. 메일 용량이 늘어나 있습니다.




메일 용량이 조금 전까지 6GB였는데 10GB가 추가되어 16GB로 되어 있습니다.


화면 캡쳐 프로그램을 이용해 초기 6GB 화면인 상태와 개인 정보 입력하는 화면을 넣어두었는데 프로그램이 응답 없음 상태가 되어 버려 그 화면이 없어 조금 아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