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LTE 요금제 사용하시는 분들은 오늘부터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란?
요즘 나오는 주요 휴대폰들이 대부분 LTE 지원폰들이라 새로 휴대폰을 개통하면 대부분 LTE 요금제로 가입합니다. LTE 요금제에 따라 데이터 제공량이 달라집니다. 어떤 분은 음성통화 위주로하고, 어떤 분은 데이터 위주로 사용합니다.
음성 통화 위주로 사용하는 분들은 비싼 요금제를 이용해도 데이터는 적게 사용해 데이터가 남아돌고, 데이터 위주로 쓰는 분들은 비싼 요금제를 써서 데이터 걱정없이 써야하나 조금 싼 요금제를 써서 데이터를 아껴써야하나 매번 고민을 해야합니다. 음성 통화는 거의 쓰지 않으면서 데이터 때문에 비싼 요금제에 가입하기도 하지요.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란 SKT LTE 데이터 요금제 쓰시는 분들이 데이터가 남아 있을 때 SKT 데이터 요금제 쓰시는 분들께 데이터를 선물하는 기능입니다.
아버지는 음성을 많이 쓰셔서 62 요금제를 사용해 데이터가 5GB를 사용할 수 있는데 한 달에 1GB도 쓰지 못한다면 4GB는 쓰지도 못하고 사라집니다.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를 이용하면 4GB를 데이터를 많이 쓰는 아들이나 딸에게 보내 아들이나 딸은 조금 더 저렴한 요금제로 쓸 수가 있게되는 것이지요.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는
- 최대 2GB까지 선물 가능
- 1회당 100MB~ 1GB 선택
- 월 2회 (선물받기도 월 2회)
- 선물 후 잔여데이터가 500MB 이상인 경우에만 선물 가능
- 데이터 기본제공량의 최대 50%까지 가능
- SKT 이동전화 고객 간에만 선물 가능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는 TWorld 홈페이지에서 선물할 수 있습니다.
T끼리 선물하기 페이지 페이지에서 전화 번호를 입력하고 조회하기를 누르면 보낼 수 있는 대상자인지 확인해 대상자이면 아래 그림처럼 선물할 데이터 양을 지정해 보낼 수 있습니다.
다음은 데이터 선물하기 체크사항입니다.
- 선물하기/받기는 회선 당 월 2회까지 가능합니다. (월 산정 기준: 매월 1일~ 매월 말 일)
- 선물하기 1회 당 최소 100MB ~ 최대 1GB까지 가능합니다. (100MB 단위로 용량 선택)
- 선물 후 기본 잔여 데이터가 500MB 이상인 경우에만 선물 발송 가능합니다.
예시) 선물 발송 전 잔여 데이터가 700MB인 경우 - 200MB 선물 발송하기 → 가능 (선물 후 잔여 데이터 500MB)
- 300MB 선물 발송하기 → 불가 (선물 후 잔여 데이터 400MB)
- LTE 안심옵션의 무료 데이터는 선물하기 불가
- 선물하는 고객이 가입한 요금제에 따라 해당 월 제공되는 데이터 기본제공량의 최대 50%까지 선물하기 가능합니다. (월 중 가입/변경 시, 일할 기본제공량 적용)
- 선물 제공자 본인의 고객인증(예: SMS 인증)이 확인된 경우에만 선물하기 가능합니다.
SKT 쓰면서 데이터가 남는 분들은 가까운 분들께 선물하시면 받는 분이 아주 행복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