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잉카 인터넷 nprotect 때문에 시스템이 죽는 경우 해결 방법 하나

그저께 잉카 인터넷 nProtect 때문에 시스템이 재부팅된다는 글을 올린 적이 있습니다.

2007/12/22 - [소프트웨어 사용] - 개념 밥 말아먹은 잉카인터넷 nProtect


연말 정산을 해야하는데  소득 공제 금액을 알아보기 위해서는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연말정산 소득 공제 금액을 알아봐야하는데,  내역을 알기 위해서는 공인 인증서가 있어야만 합니다. 

그런데 공인 인증서가 보이지 않아 재발급 받으려하는데 사용자 ID 등을 입력하기 위해 키를 누르면 몇가지 오류 증상이 나타났습니다.  첫번째는 바로 바로 입력이 되는 것이 아니라 잠시 후에 입력이 되고,  두번째는 입력이되나 글자를 입력하면 엉뚱한 글자가 함께 입력되는 현상이 나타나고(예 test를 입력하면 tesst로 입력), 세번째로 파란화면(blue screen)이 나타나며 시스템이 재시작하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인터넷을 통해 여러가지 방법을 써 보고, OS도 바꾸어 보았지만 계속 시스템이 죽는 문제가 나타나 한참 고민을 했는데 이제 겨우 해결(?)을 했습니다. 완전 해결은 아니고 피해갈 수 있는 방법을 찾아낸 것이지요.

저의 경우 IE를 쓸 때 쓰는 하나의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IE Toy라는 프로그램인데 윈도가 시작되면서 자동 실행되게 되어 있습니다.  스팸 방지하고, 시간 동기화하고, 사이트에 아이디와 비밀 번호를 자동으로 입력시켜 주는 등 편리한 여러가지 기능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을 실행하지 않은 상태에서 하니(프로그램을 끝낸 상태) 시스템이 죽지 않고 인증서 재발급도 잘되네요.

혹시 IE Toy 쓰는 분들 중에서 인증서 재발급 받을 때 시스템이 죽거나 입력이 제대로 안되거나 엉뚱한 글자가 입력되거나하는 현상이 있다면 IEToy를 잠시 끝내고 사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