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이력

네임서버를 DNSEver에서 ZoneEdit로 바꾸다.

OSNews.KR 도메인의 네임 서버를 무료 네임 서버인 DNSEver.com으로 지정하여 잘 사용해 왔다.  실제로는 이 도메인이 아닌 다른 도메인을 이용하여 잘 사용을 해 왔었다.  공짜인데다 호스팅 업체의 네임 서버를 사용할 때보다 구글과 연동하여 여러가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해 주기 때문에 DNSEVER 서비스는 참 좋은 듯 하다.  무료로 서비스하는데 이걸로 어떻게 돈이 되는지 한편으로는 궁금할 때도 있다.

관련 글 :
[블로그 관련 정보] - 지메일을 이용한 나만의 독립 도메인 메일 계정 설정하기 - Google Apps for your Domain

그런데 왜 잘 쓰던 그리고 공짜인 서비스를 갑자기 ZoneEdit로 바꾸었냐하면 요새 조금 불안한 느낌이 들었기 때문이다.

몇일 전(약 일주일 전)에 네임 서버 연결이 안되어 도메인 중 하나를 Zonedit.Com의 zoneedit로 바꾼 적이 있다. 이유는 네임 서버 변경을 했는데 적용이 안되어 접속이 안되었기 때문이다.

[블로그 관련 정보] - ZoneEdit를 이용한 Google Apps 사용하기


블로그에 접속을 하지만 계속 모니터링을할 수 없기 때문에 내가 쓸 때 잘 들어가면 잘 돌아가고 있다는 것으로 알 수 밖에 없다. 실지로 잘 돌아가고 있을 것이라고 생각도 한다.

하지만 오늘 급작스럽게 바꾸게 된 것은 DNSEVER 게시판에 보니 또 많은 분들이 접속이 제대로 되지 않는다는 글을 남겼기 때문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ZoneEDIT가  DnsEver보다 안정적일지, 혹은 반대로 더 불안정할 지는 알 수 없다. 하지만 요새 며칠 동안 불안한 것으로 보아 다시 이런 일이 생길 수도 있을 것 같아 미리 바꾸어 놓았다.  불안정한 일이 있으면 공지라도 해 주었으면 잘 처리하고 있다고 믿음이 생기겠는데 그러한 글을 보지 못하니 약간은 의심이 가지 않을 수 없다.

지금 사소한 문제들이 나타나지만 DNSEVER는 참 좋은 서비스임에 틀림없다.  앞으로도 아무 문제 없이 잘 돌아가길 바랄 뿐이다. 그래서 다시 ZoneEdit에서 DNSEVER로 돌아오게끔 해 주었으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