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 브라우저

네비어 카페 비회원이 글 읽는 방법

네비어 카페 검색하여 들어갈 경우 제한 사항


네이버 사용자가 네이버 카페에 올린 글 중에서 유용한 글들이 상당수 있습니다.  필요한 정보가 있는 경우 검색을 통해 자료를 찾고 클릭하면 문서가 열려 문서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카페 글 역시 글을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카페 글을 검색을 통하여 들어온 후 연관된 다음 글을 클릭하면 내용이 보이지 않는 경우가 아주 많습니다. 카페 회원에게만 글을 읽을 수 있도록 제한했기 때문이죠.  


이런 카페의 글을 읽으려면 다음과 같은 제한 사항들이 발생합니다.

1) 글을 읽으려면 네이버 카페에 가입해야만 합니다. 

잠깐 필요하여서 보고 이후에는 활동을 할 필요가 없어 가입까지 할 필요가 없는 곳이 많습니다.


2) 가입을 하더라도 가입 승인이 안되는 곳도 있습니다.

자동 승인이 되어 자동으로 회원 가입이 되는 경우도 있지만 가끔은 주인장이 가입 승인을 해 줘야하는 곳도 있습니다.  최소 반나절에서 하루 정도는 시간이 걸립니다. 당장 봐야하는데 시간이 너무 걸리죠.


3) 레벨 업해야 읽을 수 있는 경우

더 심한 건 글을 몇 개 이상 쓰거나 출석을 몇 번 해서 레벨 업을 해야만 글을 읽을 수 있는 곳도 있습니다. 이건 최소 몇일이 걸립니다.  그때는 이미 해당 정보가 필요 없게 되버리죠.


비회원 읽기 막은 네이버 카페 게시판 글 읽는 방법


이럴 땐 네이버 검색 기능을 이용하면 됩니다.


처음에 글을 적은대로 네이버에서 검색하여 들어가면 글을 읽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글의 목록도 볼 수가 있죠.  이걸 이용하는 겁니다.


  1. 검색을 통하여 글 내용 읽기(카페 주소 확인)
  2. 글 목록 보기를 하여 필요한 글 찾기
  3. 찾고자하는 정보가 있는 글을 찾으면 해당 글 제목 복사
  4. 네이버 검색에서 복사한 글 붙이기하여 복사


이렇게하면 대부분의 글을 읽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작성자가 글을 쓸 때 검색되지 않도록 설정한 경우에는 검색이 안됩니다.   그럴 경우에는 검색 제차게 안되어 읽을 수 없습니다.  하지만 기본 값이 검색 되게 되어 있어 대부분은 보일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