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윈도 8에서 IE를 실행하자마자 IE가 바로 죽어 버릴 때 해결 방법

오늘 프로모션으로 할인된 가격인 16,300원에 윈도 8  DVD 설치 이미지를 받아 윈도를 밀고 새로 설치했습니다.  데이터는 별도의 하드 디스크에 있기 때문에 과감하게  OS를 밀고 새로 설치했습니다. 그 전에도 윈도 8로 설치했다가 다시 윈도 7으로 돌아갔기 때문에 실은 설치된 프로그래도 거의 없었습니다.


오늘 윈도 8을 설치하고나서 한컴오피스하고 몇개 프로그램만 설치했는데 갑자기  IE를 실행했는데 IE가 실행되자마자 죽는 참상이 발생합니다. 전에 윈도 8 쓸때도  IE가 죽거나 하는 문제는 없었는데 갑자기 죽어 버리니 많이 당황스럽더군요.   윈도 8 설치하자 마자  IE 실행했을 때에는 아무 문제없이 잘 실행되었었는데 이게 무슨 날벼락...


다행이도 윈도 8 설치하자마자 크롬을 설치했기 때문에 크롬으로 검색을 해 보았습니다. 헐~ 나오지 않는군요.  바이러스 때문에 그럴 수 있다고하여 검사를 해 보았는데 아무 바이러스도 발견할 수 없었습니다. 참고로 윈도 8에서는 기본으로 백신 프로그램인  Windwos Defender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윈도 7까지 공짜로 MS  홈을 통해 제공하던 MSE와 동일한 성능입니다. 오히려 앞으로는 더 좋아지겠지요.


혹시나 설치한 다른 프로그램 중에 이상한 프로그램이 있지 않을까해서 프로그램 제거에 들어가보니 역시나 이상한 프로그램이 있군요. 그래서 그 프로그램을 제거하면 될까했는데 제거해도 안됩니다. 윈도 재시작해도 안되고, 윈도 업데이트를 받아도 안되고.....


그러다 혹시나  IE 설정에 문제가 있을까 하여 설정을 변경하다보니 해결책이 나오네요.


윈도 8에서  IE를 실행하자마자 죽을 땐 보호모드 사용을 해제해 보세요.


1. 제어판에 보면 인터넷 속성이 있습니다. 인터넷 속성으 실행합니다.

2. 인터넷 속성이 뜨면 보안 탭으로 이동합니다.

3. 하단에 보안 모드 사용이 체크되어 있으면 해제합니다.




해제하고  IE를 실행하니 실행됩니다.

그리고 혹시나하여 보안 모드 사용을 다시 설정하니 IE를 실행하자마자 죽어 버리네요.


보호모드를 끄면 보안에 취약하다는 경고 메시지가 뜹니다.  하지만 실행이 안되는데 어떻게하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