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아이폰, 아이패드 탈옥 중 lockdown error -2 오류가 나타났을 때

iOS 6.x대  탈옥 툴이 공개되었습니다.(아이폰, 아이패드용 iOS 6.x 탈옥툴 출)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탈옥을 시도하다 만나가되는 오류 중의 하나가 lockdown error -2 오류입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탈옥 도중 lockdown error -2 오류 해결 방법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탈옥 도중 lockdown error -2를 가끔 만나게 되는데 lockdown error -2는 대부분 한글 때문에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아무래도 탈옥 툴을 만든 해커가 영어를 쓰는 사람들이다보니 한글에 대한 고려가 되어 있지 않겠지요.



1. 계정명을 영어로 바꾸기/새로운 영문 계정 만들기

로그인 계정을 "홍길동"과 같이 자기 이름이나 별명으로 짓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계정명을 한글로 지은 경우에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계정명을 한글로 되어 있다면 영문으로 바꿉니다. 

예컨데 "test"나 "iphone"과 같은 임의의 계정으로 변경합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 계정명을 아예 새로 만드셔도 됩니다.  오히려 이게 더 깨끗합니다.

관리자 계정으로 로그인 한 후 "test"나 "iphone"과 같은 임의의 계정명을 새로 만듭니다.

그런 후 새로 만든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탈옥을 시도 합니다.



2.  탈옥툴 위치에도 한글이 들어가지 않게 영문으로 변경

탈옥 툴을 받은 후 압축을 해제하는데 압축해제한 파일이 위치한 경로에도 한글이 들어가 있으면 안됩니다.


예:) "C:\Test\탈옥 툴"과 같은 경우에는 안될 수 있습니다.

=> "C:\Test\iOS"와 같이 영문으로만 된 경로에 압축을 풉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