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가격이 높다보니 휴대폰을 사면 휴대폰 보호를 위해 케이스도 끼우고 필름도 붙입니다. 케이스나 필름이 비싸기는 하지만 실수로 휴대폰을 떨구었다가 망가지기라도하면 케이스나 필름 값보다 훨씬 비싸게 수리를 해야하기 때문입니다. 가볍고 편한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필름이나 케이스도 없는 것을 좋아하지만 휴대폰 보호를 위해서 어쩔 수 없이 필름을 붙이고 케이스를 끼우고 다닙니다.
2012년 말에 휴대폰을 갤럭시 노트 2를 구매하였는데 그때 필름도 함께 구매를 하였습니다. 물론 케이스도 함께 구매했습니다. 휴대폰 보호 필름의 경우 투명한 필름과 지문 방지용 필름이 있는데 지문 방지용은 지문은 방지해 주기는 하지만 깨끗함이 사라져 선명한 맛이 나지 않아 투명 유리를 좋아합니다.
갤럭시 노트 2에 붙인 보호 필름이 어느 순간 한 쪽 귀퉁이가 약간 닳았습니다. 주머니에 넣고 다니기 때문에 아마도 주머니에 넣고 다닌 어떤 물건과 부딪히면서 약간 긁힌 듯 합니다. 전화오면 바로 받고 인터넷하고 싶을 때 바로 꺼내서 쓰기 위해 범퍼형 케이스를 쓰다보니 이리 저리 긁힐 확률이 많죠.
무심코 볼 때는 상관 없는데 책을 읽을 때와 같이 집중할 경우에 이 긁힌 부분에 글이 오면 잘 보이지 않게되고 글 읽는 흐름을 방해합니다. 위로 스크롤하면 방해가 되지 않는 사소한 것이지만 아주 불편합니다.
필름을 갈아야 하겠다고 생각할 때 SNP GLASS용 블로그 체험단 신청을 받는다고하여 신청을 했습니다. 그러다 한참 후에 택배가 왔다고하여 받아보니 갤럭시 노트 2용 SNP GLASS였습니다.
택배로 받은 SNP Works의 SNP Glass Real Tempered Glass Protector for Galaxy Note II
택배 상자를 여니 위와 같이 갤럭시 노트 2용 보호 필름이 박스에 담겨져 있었습니다. 보호 필름은 그냥 필름 보호만하는 것이라 아무 거나 쓰면 되지 하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케이스를 보니 고급스러운 느낌이 들며 괜찮겠는데 하는 생각이 듭니다.
체험단 신청을 한 계기가 다른 필름과 달리 강화 유리를 사용하여 빛 투과율이 좋고 경도가 높아 깨지지 않는 다는 점이었습니다. 진짜로 그럴까하는 생각 때문에 신청을 한번 해 본 것이죠. 아니면 그냥 싼 거 구매해서 사용하지 않았을까 합니다.
필름 사면 가장 걱정되는게 필름을 붙이는 겁니다. 무턱대고 붙였다가는 필름에 기포가 생겨 잘 붙지않고 보기도 흉하기 때문입니다. 일반 보호 필름보다 사용자가 쉽게 붙일 수 있다고 하는데 전 우리 팀에 있는 다른 분께 부탁했습니다. 휴대폰 가게에서 근무하는 분들보다 깔끔하게 잘 붙여주기 때문에 주위에 있는 분들이 자주 부탁하는데 이번에 저도 부탁했습니다. 옆에서 붙이는 구경을 했는데 다른 필름을 붙이는 것보다 훨씬 수월하게 끝난 것 같더군요.(자리가 가까워 자주 구경합니다)
SNP Works 강화 필름을 붙인 갤럭시 노트 2
붙이고나서는 대 만족입니다.
아직 1주일 정도 밖에 안되어 시간이 흐르면 바뀔수도 있겠지만 지금까지의 느낌은 써본 필름 중에서는 가장 좋습니다.
전에 쓰던 것을 떼고 받은 강화 유리 보호 필름을 붙이니 선명함이 달라지면서 폰을 새로 산 느낌이 납니다. 선명하게 보인다는 점 하나만으로도 만족감을 팍 끌어 올립니다. 편하게 쓰기 때문에 주머니에 넣고 다니는데 아직 필름에 생채기가 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소개한 회사에서는 칼로 긁어도 된다고하는데 그런 테스트는 하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