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갤럭시 노트 2로 Dropbox 용량 50GB 늘리기

네이버 N 드라이브나 다음 클라우드, 구글 드라이브 등 많은 클라우드 서비스가 있지만 많은 분들이 자료 공유 등의 편리함, 모바일 기기와의 연동의 유연성 등에서 Dropbox를 많이 사용합니다. 


하지만 드롭박스의 단점이 계정 공간이 다른 서비스들에 비해 적다는 점입니다.  기본으로 설치하면 2GB밖에 안되기 때문에 국내 서비스인 네이버 N 드라이브 30GB,  다음 클라우드 50GB와 비교하면 아주 적습니다. 다음의 경우 이전에 50GB 추가 지원하는 이벤트도 했었죠.


드롭박스의 경우 모바일 확대를 위해서 모바일 장비 업체들과 제휴하여 프로모션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얼마 전에 출시한 갤럭시 3에서도 프로모션을 한다더니 국내는 쏙 빠졌는데 이번 갤럭시 노트 2에서는 국내에서도 진행합니다. 


업무용으로 받은 갤럭시 노트 2가 있어서 드롭박스를 내려 받아 계정 등록했더니 아래 그림처럼 용량이 50GB가 추가로 제공이 되네요.






프로모션 때 받은 용량은 2년 동안의 제한이 있습니다.  


잠시 친구의 갤럭시 노트 2를 빌려서 사용하여도 됩니다.




그외 몇가지 용량을 추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1. 아직 드롭박스를 설치하지 않았다면 다음 링크를 눌러서 가입하면 500MB 용량을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http://db.tt/jVeu8ceG


2. 드롭박스에서 카메라 업로드를 사용하면 추가로 500MB를 받습니다.

3. 친구에게 소개하여 가입하면 500MB를 줍니다.(본인과 친구 모두)

4. 트위터나 페이스북에 링크를 올리면 125MB를 받습니다.



https://www.dropbox.com/getspace 에 추가로 얻는 방법이 자세히 소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