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 브라우저

크롬으로 웹 서핑하다 탭을 잘못 닫았을 때 되돌리는 방법

웹 서핑할 때 문서 창을 웹 서핑할 때 문서 창을 몇개나 띄워 놓으시나요?  1개, 2개만 띄워놓고 볼 때도 있지만 5, 6개까지도 띄워 놓은 경우가 많습니다.  전 모니터가 두개다 보니 가끔은 브라우저 창도 2개를 띄우고 각 브라우저 창에 탭도 3,4개 이상인 경우가 많습니다.


웹 브라우저에 열린 창이 많다보니 가끔 실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열려있는 브라우저 창 중에서 필요 없는 것이라고 생각해 창 옆의 X 단추를 눌렀는데 아뿔싸 이건 내가 보려고 힘들게 알아낸 건데 순식간에 닫혀 버리는 사고가 생깁니다. 


이를 땐 어떻게 해야할까요?



오피스 프로그램은 최근 작업한 문서 


한글이나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와 같은 프로그램은 최근에 작업한 문서들을 기록합니다. 즉 최근에 불러온 문서거나 새로 작성하여 저장한 문서, 불러와 편집한 후 다른 이름으로 저장한 문서.  모두 불러올 수 있습니다.


한글의 경우 불러오기를 실행하면 찾는 위치에 "최근 문서" 탭이 있어 그걸 눌르면 최근에 작업한 목록들이 나타납니다. 한컴오피스에 같이 포함된 한셀이나 한쇼도 마찬가지입니다.


MS 오피스도 마찬가지입니다.

요즘 나온 MS 오피스 2013의 경우에는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를 실행하면 바로 최근에 사용한 문서 항목도 나와 바로 문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작업이 끝난 후에도 문서를 불러올 수 있죠.



그렇다면 구글 크롬에서 문서를 잘못 닫았다면 


최근 작업탭 불러오기 기능을 이용하기


실수로 최근에 보던 탭을 닫았을 경우 구글 크롬에서는 최근 문서 탭을 다시 열수 있습니다.

단축키인 <Ctrl+Shift+T>을 누르면 최근 닫은 탭 순서로 복구해 줍니다.  실수로 웹 브라우저로 웹 서핑을 하다가 잘못 닫아 버린 경우 다시 열 수 있습니다.



방문 기록을 이용하기


최근 작업 탭의 경우 구글 크롬을 닫으면 내용이 모두 사라집니다. 실수로 웹 브라우저 자체를 닫아 버리면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브라우저를 클릭 클릭하다 발견하다 좋은 정보를 얻었는데 실수로 닫아버렸는데 주소는 모르고 검색도 어찌했는지 모르겠고 답답하죠. 이미 브라우저를 닫아버려서 최근 작업탭으로도 불러올 수 있습니다.


이럴 땐 방문 기록을 이용하면 됩니다. 방문 기록의 경우 크롬뿐만 아니라 IE나 firefox 등 대부분의 브라우저에서 제공하는 기능입니다. 모바일용 브라우저에서도 마찬가지로 지원을 합니다.


브라우저를 끝내면서 겨우 찾은 정보를 날렸을 땐 크롬의 메뉴 버턴을 눌러 "방문 기록"을 누르면 됩니다.

단축키로 <Ctrl+H>를 누르면 최근에 방문한 목록이 죽 나열됩니다.


나열한 목록 중에서 내가 보려고 했던 것을 클릭하면 끝.


아주 쉽게 내가 보려고 했던 웹 사이트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