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한컴 타자연습 온라인 무료로 다운로드하기 - 타자의 첫 걸음은 타자 연습부터

컴퓨터를 배울 때 처음으로 하는게 타자 연습입니다.  컴퓨터가 사용자가 입력한 데이터를 받아서 처리한 후 출력하는 것인데 입력하는 장치는 키보드, 마우스, 마이크 등이 있지만 글자를 입력할 때 가장 편한 것이 아직은 키보드이기 때문에 키보드를 치는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컴퓨터를 처음 배울 때 학원에서 배우지 않고 그냥 사용하면서 익혔서 일명 독수리 타법으로 타자를 쳤습니다.  처음에는 속도가 매우 느렸지만 조금씩 빨라지더군요. 하지만 어느 순간 한계가 와서 더 이상 ㅗㄱ도  향상이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머리 속에 있는 것을 키보드로 입력해야하는데 입력하는데 한참이 걸리고 키보드를 항상 보면서 쳐야하기 때문에 모니터를 볼 수 없어 오타가 나도 발견하기 어려웠습니다.   키보드를 잘 치는 분들이 많이 계셨는데 그 분들이 타자를 칠 때에는 콩 볶는 소리가 나더군요.   그 분들은 자판 보면서 치는게 아니고 머리 속의 내용을 자판을 보지 않고 모니터를 바로 보면서 쳐서 속도도 빠르고 오타가 나면 바로 고쳐 원고가 끝나면 틀린 글자도 적었습니다.   이 분들은 글자를 치는 것도 연습을 하더군요.  그때서야 타자를 치기 위한 타자 연습이라는 프로그램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컴퓨터를 처음 접했을 때 자판보고 의아한게 자판 배열 순서가  "ㄱㄴㄷㄹㅁㅂㅅ...."  순으로 나오지 않고 "ㅂㅈㄷㄱㅅ..." 등으로 나오는 것이였습니다.  타자 연습할 때에도 마찬가지였습니다. "ㄱㄴㄷㄹㅁ" 식으로 나오면 순서를 알기 때문에 바로 칠 수 있었을텐데 왜 이런 이상한 배열을 만들었을까하는 의문도 많이 들었습니다.


여하튼 타자 연습을 배우게 되었는데 그때 많이 쓰던게 "한메 타자 연습"이었습니다.  3.5인치나 5.25인치 플로피 디스크 1장에 들어가는 조그만 용량이었기 때문에 들고 다니면서 연습을 많이 했지요. 


요즈음도 컴퓨터를 배울 때 가장 처음으로하는게 타자 연습입니다. 초등학교에 다니는 애들도 타자 연습으로 몇타치는지 시험을 보더군요.  도스용 때 "한메타자"와 한컴의 "한글 타자" 연습이 많이 사용되었는데 윈도우용에서는 "한컴타자연습"이 많이 쓰이더군요.



한글과컴퓨터 한컴 타자연습 다운로드



한글과컴퓨터에서 만든 "한컴 타자 연습"은 한글과컴퓨터의 한컴오피스나 한글 등의 제품을 사면 포함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한컴 타자 연습을 하려면 제품을 구매하여야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한컴 타자 연습 온라인은 무료로 공개되어 있기 때문에 누구나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한컴 타자연습 온라인 무료 다운로드하러가기한컴 타자연습 온라인 무료 다운로드하러가기


한컴 타자연습 온라인은 컴퓨터를 처음 배우는 분들이 글쇠를 익힐 수 있도록 한글과컴퓨터에서 무료로 배포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혼자서 컴퓨터와 대결할 뿐만 아니라 다른 사용자들과 대전을 할 수도 있습니다. 대전 게임을 하다보면 이기기 위해서 더욱 더 빨리치려는 노력을 하다보니 익히는 속도도 더 빨라집니다.



한글과컴퓨터 한컴 타자연습 온라인 다운로드 하러가기



한컴 타자연습 온라인은 한컴에서 무료 배포하는 것이기 때문에 한컴의 홈페이지를 통해 받는게 가장 안전합니다.


한컴타자연습을 다운로드 받는 방법은 위 그림이나 위 한글과컴퓨터 한컴 타자연습 온라인 다운로드 하러가기를 눌러 나오는 위 그림의 "한컴 타자연습 다운로드"를 누르면 다운이 가능합니다.


또 공식적으로 위 링크 주소에서만 다운로드하도록 허락되어 있습니다. 


아직 한글이나 영문 자판에 익숙하지 않다면 한컴 타자연습 온라인을 다운로드 받아 연습을 하신 후 빛처럼 빠르게 타자를 치실 수 있길 바랍니다.